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이디야 컵커피 CU GS25 편의점 내돈내산 솔직후기

by 다본 2023. 5. 15.

편의점에서 1+1이나 2+1 행사가 항상 기다려집니다. 이번에 이디야 컵커피가 2+1으로 행사를 하고 있어서 기쁜 마음에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5월이 되니 여기저기 가계지출이 많아지면서 커피값이 좀 부담이 되긴 합니다. 예전보다 커피값 지출을 줄여가는 시점에서 편의점 커피를 찾아보았습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 컵커피

 

이디야 컵커피는 어떤 제품일까

이디야 커피가 RTD(Ready to Drink) 컵커피를 출시했습니다. 처음엔 토피넛 시그니처 라떼, 돌체 콜드브루, 카페라테 3종을 출시하였고 이후 반응이 좋아서 바닐라라떼, 쇼콜라모카 2종을 더 추가로 출시해서 현재 이디야 컵커피는 5종이 출시된 상태입니다. 전국 편의점, cu,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이마트24, gs25 뿐만 아니라 대형마트, 온라인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300ml 대용량 사이즈로 첫 출시, 소비자 가격은 2,500원이었으나 이후 원자재 상승 등으로 인해 가격이 조금씩 인상되어 현재 2,9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디야 컵커피는 이디야커피의 자체 로스팅 공장인 드림팩토리에서 특허로 출원된 로스팅 기법으로 듀얼 로스팅한 원두 추출액에 최적의 레시피로 커피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일반 여과지가 아닌 직물의 종류인 플란넬을 사용해 드립 하는 방식인 융드립 추출 방식을 통해 커피 본연의 진한 맛과 향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커피상단
이디야

 

제가 얼마전 cu편의점에서 2+1 행사로 토피넛 시그니처 라떼, 바닐라라떼, 쇼콜라모카를 구매하였고 나머지 2종류도 사고 싶었지만 진열된 상품이 없어서 아쉽게도 구매를 하지 못했습니다.

 

이디야 컵커피의 특징과 솔직후기

이디야 컵커피 5종인 토피넛 시그니처 라떼, 돌체 콜드브루,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쇼콜라모카의 특징과 솔직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토피넛
이디야 토피넛 시그니처 라떼

 

1. 토피넛 시그니처 라떼는 이디야 듀얼 로스팅 원두 추출액과 토피넛이 어우러져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시그니처 라떼라고 합니다. 컵에 있는 그림처럼 고소한 견과류가 들어 있다는 기대감을 안고 먹어 보았습니다. 첫 맛은 부드러운 달달함에 살짝 입안이 개운해지는 느낌이랄까, 상쾌해지고 차갑게 마셨을 때 같이 구매한 다른 커피보다 더 시원한 느낌입니다. 그 뒤에 견과류의 고소함이 느껴집니다. 생각보다 견과류의 맛이 가볍게 느껴졌습니다. 진하거나 묵직한 바디감은 아니었습니다.

 

토피넛-액상
토피넛 시그니처 라떼

 

토피넛이란, 설탕, 버터, 밀가루 등으로 만든 디저트인 토피에 아몬드, 호두와 같은 견과류를 섞어 만든 시럽을 말합니다. 커피와 우유를 혼합한 카페라떼에 토피넛 시럽을 추가한 음료를 토피넛라떼라고 합니다.

 

2. 돌체 콜드브루는 깔끔한 콜드브루에 국내산 연유를 더해 달달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담았습니다. 국내산 연유와 콜드브루가 조화를 이루는 돌체 콜드브루입니다. 돌체란, 이탈리아어로 '부드러운, 달콤한'이라는 뜻입니다. 콜드브루란, 차갑다는 '콜드'와 끊이다, 우려내다는 뜻의 '브루'의 합성어입니다. 차가운 물을 이용해 커피를 추출하는 방법으로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일반 커피와 달리 차가운 물을 사용해 쓴맛이 덜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입니다.

 

3. 카페라떼는 원두 본연의 진하고 풍부한 맛과 우유의 부드러운 맛을 제대로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 제격입니다. 커피와 우유의 조합인 카페라떼도 기대가 됩니다. 항상 매진이 되어서 구하기 힘드네요.

 

바닐라
이디야 바닐라 라떼

 

4. 바닐라라떼는 커피 추출액에 천연 바닐라 추출물과 바닐라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의 풍미가 특징입니다. 바닐라라떼의 기본을 잘 지킨 제품인 것 같습니다. 달콤한 바닐라의 맛과 부드러움이 좋았습니다.

 

바닐라라떼액상
바닐라라떼

 

5. 쇼콜라모카는 커피 추출액에 초콜릿이 더해져 묵직한 바디감과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쇼콜라모카는 저의 최애템이 되었습니다.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초콜릿을 선호하신다면 추천해 드립니다. 만약, 초콜릿이 조금만 더 진하게 들어간다면 저는 이것만 마실 것 같습니다.

 

쇼콜라
이디야 쇼콜라모카
쇼콜라액상
쇼콜라모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