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내돈내산 창억떡 호박인절미 아침식사대용 간식 후기

by 다본 2022. 12. 27.

날씨가 추워지면서 외출을 줄였더니 집 냉장고 냉동실만 가득 차고 있어요. TV만 켜면 먹는 장면이 왜 이렇게나 많이 나오는지... 특가니 반값이니 뭐니 해서 안 사면 손해 보는 것 같아서 자꾸 결재를 하게 되네요. 그래서 구매하게 된 떡이 있습니다. 요즘 여기저기 많이 나오더라고요. 창억떡 호박인절미입니다.

 

창억떡 호박인절미 박스 정면 사진
창억떡 호박인절미 박스 정면

 

창억떡 호박인절미 박스 측면 사진
창억떡 호박인절미 박스 측면

 

한 끼 식사대용, 손안에 든든한 한 끼, 먹기 좋은 한입 사이즈, 우리 쌀로 만들어 건강하고 쫄깃한 식감, 국산 재료를 아낌없이 넣었답니다.

"창억떡이 뭐지? 어디에 있는 떡집이지? 왜 유명하지?"

라는 궁금증이 생겨서 창억떡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창억떡에 대해....

반 세기 넘게 이어온 광주 창억떡, 1965년 광주 동명동 시장의 조그마한 떡집에서 시작한 창억떡은 50년 넘게 좋은 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고 이제는 유명한 떡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합니다.

 

국내산 좋은 쌀과 재료로 정성껏 빚은 떡

창억떡의 정직하고 건강한 재료 선별, 100% 국내산 쌀과 천연 재료들로 자연스러운 맛과 은은한 색감의 떡을 빚어내며 합성 착색료와 인공 첨가제는 전혀 넣지 않았습니다.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기는 떡

창억떡은 내 아이와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HACCP 인증 시설에서 떡을 만들고 최첨단 위생 시설에서 철저한 검수를 거쳐 맛과 영양소가 살아있는 건강한 떡입니다.

 

창억떡 호박인절미 내부 포장 사진
창억떡 호박인절미 내부 포장

 

창억떡의 종류도 다양하더라고요.

호박인절미, 동부찰떡, 통팥찰떡, 녹두깨찰떡, 곶감호박찰떡, 쑥찰인절미, 옥수수 기정떡, 우유 꿀설기, 우유설기, 흑깨영양찰떡, 흑미영양찰떡 등등....

 

창억떡 호박인절미 개별 포장 사진
창억떡 호박인절미 개별포장

 

호박인절미는 광주 창억떡의 시그니처 메뉴라네요. 그럴 만도 한 게 우선 색감이 식욕을 너무 자극하네요. 노란 카스테라 가루안에 단호박의 진한 색감이... 너무 먹고 싶게 만들더라고요.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매끼니 챙겨 먹는것도 일인데 호박인절미 몇개면 간식으로도 좋겠더라고요. 호박인절미 칼로리는 1인분 (50g) 113kcal 에요.

 

창억떡 호박인절미 개별 포장 오픈 사진
창억떡 호박인절미 한 줄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배송되어 오는 동안 떡이 살짝 굳어 먹기 좋은 탄력성이 있었어요. 식감이 쫀득쫀득 했어요. 맛은 카스테라 가루 때문에 달거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었어요. 정말 안 달았어요. 평소 단맛에 길들여져 있어서 그런지 처음 한 입 먹고 안 달아서 좀 당황했지만 자꾸 먹게 되더라고요. 건강식을 챙기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간식거리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부모님들과 아이들에게 좋을 것 같았어요.

 

창억떡 호박인절미 손과 떡 사진
창억떡 호박인절미

 

2~3일 먹을 것만 빼놓고 소분해서 바로 냉동실에 넣어 두었어요. 카스테라 가루가 떡 사이사이에 듬뿍 들어있어서 냉동실에 넣어도 떡끼리 달라붙을 염려는 안 해도 되겠더라고요.

 

제가 구매한 건 대용량으로 포장이 되어있지만 개별포장으로 되어 있는 것도 있어서 외출할 때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도 있고 답례품이나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창억떡 호박인절미 떡 측면 사진
창억떡 호박인절미

 

호박인절미 해동 방법은

실온에 1~2시간 정도 꺼내두면 자연해동이 되고, 바로 먹고 싶을 때에는 전자레인지에 3개 정도 30초 정도면 되었어요. 찜기에 찔경우 짧은시간 쪄내야 해요. 너무 긴 시간 찔경우 떡이 죽이 되거든요. 만약 떡이 죽처럼 퍼졌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조금 식으면 바로 쫀득쫀득 해져요.

 

 

호박인절미 원재료명

시트(찹쌀가루, 마른 호박, 설탕, 천일염, 정제수), 카스테라가루(베이킹파우더, 밀가루, 설탕, 계란, 웰가에스피, 정제수, 가공소금)

 

보관방법 및 해동방법

전자레인지 : 냉동상태에서 약 15초

찰떡류 : 자연해동 추천

설기류 : 전자레인지 또는 찜기해동 추천

*설기류가 자연해동이 안 되는 이유 : 우유설기는 맵쌀로 만들었기 때문에 상온에서 쉽게 굳습니다. 밥을 상온에 꺼내두시면 딱딱하게 굳는 현상과 같습니다. 자연해동하시면 푸석푸석하니 꼭 따뜻하게 데워드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