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GS25 편의점 맥주)노티드 스마일 위트에일/요기요 맥주

by 다본 2023. 3. 11.

GS25 편의점에서 도넛으로 유명한 노티드, 요기요와 컬래버레이션으로 내놓은 맥주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편의점의 강점이라 할 수 있는 주말 특가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각 제품들의 특징과 후기입니다.

편의점맥주
노티드 스마일위트에일, 요기요 맥주

 

GS25 편의점 맥주

노티드 스마일 위트에일 맥주

GS25가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도넛 핫플 브랜드 노티드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감성 맥주를 선보였습니다. 3월 11일 노티드 스마일위트에일을 출시했습니다.

노티드맥주
노티드 스마일 위트에일 맥주

독일 정통 바이에른 효모를 사용해 맥아의 깊은 풍미와 과일 맛, 바나나를 연상하는 꽃향이 느껴지는 밀맥주입니다. 500ml로 도수는 5도, GS25 편의점에서 개당 가격은 3,500원이며 주말행사 특가로 6개에 9,900원에 판매 중입니다.

 

노티드 스마일위트에일은 독일 하노버에서 대강 맥주로 유명한 수제 맥주 전문 '더부스 브로잉'의 노하우로 생산한 정통 독일 수제맥주입니다.

노티드-후면

노티드 스마일위트에일은 MZ세대가 원하는 감성과 맛을 정확하게 연결하고자 GS25에서 기획한 12번째 수제맥주로 가볍게 맥주를 즐기는 2030 세대를 타깃으로 했습니다.

 

맥주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고 노티드의 도넛이나 쿠키 등 간단한 디저트에도 어울리는 밀맥주 스타일로 개발했습니다. 노티드 스마일위트에일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독특한 맛과 SNS에 인증을 하는 고객들이 사진을 찍었을 때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귀여운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실제로 편의점 맥주 진열장을 보면 노란색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만약 이런 디자인으로 음료로 나온다면 아이들에게 인기 좀 끌 것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과일 맛과 바나나를 연상하는 꽃향이 난다고 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향이 많이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살짝 스치듯 느껴지는 향이었습니다. 맥주 특유의 씁쓸함이나 탄산은 강하지 않았습니다.

맛은 에일맥주라기보다 그냥 밀맥주로 생각보다 도수가 좀 높게 느껴졌습니다. GS편의점 앱에서 대량으로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총평은 저렴하고 가볍게 즐기기 좋은 맥주입니다.

 

요기요맥주-전면
요기요 맥주

요기요 맥주

GS25는 요기요 주문 음식과 즐기기 좋은 맥주로 요기요 맥주를 2022년 6월 1일에 출시했습니다. GS리테일이 요기요를 인수하면서 오비맥주와 함께 내놓은 상품입니다.

요기요 맥주는 소라치에이홉과 캐스케이드홉이 쓰인 필스너 라거 맥주로 은은한 오렌지 향과 꽃 향이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디자인이 붉은색인데요. 빨간색은 아니고 찐한 분홍색 정도입니다. 캐릭터가 전면에 이고 '요기요'라고 적혀있습니다.

500ml 캔에 도수는 4.7도이고 GS25 편의점에서 개당 3,500원이며 주말 행사 특가로 6개에 9,9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탄산이나 맥주의 씁쓸함이 강하지는 않았습니다. 향은 살짝 과일향이 스치듯 납니다.

 

맥주 색이 위에 노티드 스마일위트에일과 비교했을 때 요기요 맥주가 조금 더 옅은 색입니다. 향이나 맛이 강하지 않은 스타일의 맥주입니다.

 

 

댓글